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시민일보] 인기 작명가로 유명한 누리작명소 정용현 소장이 밝히는 신생아작명, 개명의 중요성!

시민일보
시민일보

 

HOME > 지역소식

[시민일보] 인기 작명가로 유명한 누리작명소 정용현 소장이 밝히는 신생아작명, 개명의 중요성!


시민일보 l 승인 2015.05.23 08:55

 

누리작명소-정용현-작명가
누리작명소-정용현-작명가

 

전세계적으로 출산율의 저하가 문제가 되고 있는 시대에 새 생명의 탄생은 비단 한 가정의 기쁨만이 아니고 인류의 축복이자 기쁨, 희망이다.

나라마다 이름을 짓는 법도 다르고 이름의 의미도 다르지만 세계 어디서든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는 평생 동안 불리워질 아이의 이름을 지어준다. 이름은 일상에서 당연시되어 꼭 필요한 것이고 한 사람을 대표하는 고유명사로 아주 중요한 것이다.

대한민국은 한자를 통해 문화적 소통이 가능한 한자 문화권에 있는 나라들 중 하나로 법으로 인명용 한자가 정해져 있는 만큼 국민의 대다수가 한자 이름을 사용한다.

한 때 순우리말 이름이 유행하기도 하였으나 사회생활을 할 때 이름의 한자가 없어 겪는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들로 인해 한자이름으로 개명한 사례가 많았고 성명학 또한 한자를 사용하는 학문이기에 앞으로도 국민 거의 대다수가 한자 이름을 사용할 전망이다.

성명학도 여러 분야로 분류되는데 영향력 있는 인기작명가로 선정된 부산 누리작명소의 정용현 소장이 연구하는 학문은 정통성명학이다.

정 소장은 “‘좋은 이름은 좋은 운명을 만든다.’라는 문구처럼 좋은 기운을 가진 이름은 이로움을 가지고 복되게 작용하기에 이름은 잘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정 소장은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사주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는 사주에 외모, 직업, 재물, 배우자, 자녀 등의 많은 정보들이 내재되어 있기에 분석이 정확하게 이루어진 다음 그에 맞는 작명을 하기 위함”이라며 “온라인으로 많은 정보와 거래가 오가는 시대에 소비자는 여과되지 않고 노출되는 거짓 정보를 걸러내기 쉽지 않고,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생겨나고 있는 저렴한 가격의 인터넷작명소에 의한 피해를 벗어나기 힘들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소장은 “신생아작명이나 개명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작명 의뢰시 작명 당사자의 사주가 어떠한지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과한지에 대해 사주풀이가 되었는지와 작명취지에 대해 고객도 알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평생 동안 쓸 중요한 이름을 짓고 그 취지를 밝히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작명작업의 일부분이고, 이것은 고객의 권리인 동시에 작명가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정소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인기작명가로 선정된 이유도 이러한 마인드 때문일 것이다.

한편 한국역리학회 및 한국역술인협회 정회원으로 역학심리상담사 자격을 보유한 정소장은 브랜드관리사 및 네이미스트 자격까지 보유한 진정한 실력파로 부산을 비롯한 서울, 대전, 인천, 광주, 대구, 창원, 마산, 김해, 울산, 진주, 제주 등 전국적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누리작명소는 ‘예쁜이름’, ‘좋은이름’, ‘신생아작명’, ‘개명’, ‘유명한작명소’, ‘이름잘짓는곳’, ‘작명유명한곳’, ‘작명잘하는곳’, ‘개명유명한곳’, ‘개명잘하는곳’, ‘상호작명’, ‘브랜드네이밍 전문’, ‘택일잘하는곳’ 등으로 알려져있는 작명소다.

이름에 대한 무료감명을 받아보고자 할 때는 누리작명소 홈페이지(nuriname.com) 내 무료이름풀이 게시판을 이용하면 하루 5명에 한하여 감명을 받을 수 있다. 차별화된 작명서비스를 제공하는 누리작명소의 각종 상담접수는 홈페이지나 전화(1600-1690, 051-626-0707)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9784